본문 바로가기

중남미세상/▶ 관심집중 화제

코로나19에 더욱 빛나는 리오넬 메시의 선행

아르헨티나가 배출한 축구천재 리오넬 메시(FC 바르셀로나)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자신의 조국 아르헨티나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습니다. 

 

리오넬 메시는 최근 자신의 고향 로사리오에 인공호흡기 50대를 기부했습니다. 

 

1차로 지원된 건 인공호흡기 32대였는데요. 메시는 전세기까지 얻어 인공호흡기 운반까지 책임졌습니다. 

 

인공호흡기를 실은 전세기는 지난 9일 로사리오 라스말비나스 공항에 내려앉았는데요. 

 

로사리오는 인공호흡기를 지역의 여러 병원에 고르게 나눠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부는 메시가 설립한 재단 <메시 재단>을 통해 이뤄졌는데요.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때문에 인공호흡기가 귀해져 지원이 늦어졌다"면서 "나머지 18대도 곧 구해 보낼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메시가 코로나19와 관련해 아르헨티나에 도움을 준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습니다. 

 

지난 5월 초 메시는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있는 가라한 병원에 인공호흡기 7대, 주입펌프 10대, 멀티파라메트릭 모니터 2대 등 의료장비를 기부했습니다. 

 

그런데 이 병원도 기특한 일을 했네요. 자신들에게 필요한 만큼만 장비를 남기고 나머지는 산타페의 병원들에게 나눠줬다고 해요. 

 

앞서 3월에도 메시는 스페인과 아르헨티나에 100만 유로를 쾌척한 바 있습니다. 코로나19가 막 퍼지기 시작하면서 스페인과 아르헨티나가 술렁거리기 시작할 때였죠. 

 

메시는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바르셀로나의 한 병원과 복수의 아르헨티나의 병원에 100만 유로(약 13억9000만원)를 지원했는데요. 

 

아르헨티나에는 자신의 선행을 알리지 말아 달라고 부탁해 기부금을 받은 병원들의 이름은 아직도 공개되지 않고 있다네요. 

 

메시의 선행을 본 네티즌들은 격한 박수를 보내고 있습니다. 

 

한 네티즌은 "메시는 축구만 잘하는 게 아니라 인성이 됐다"면서 "아이들이 보고 본을 삼을 만한 인물이 아르헨티나 출신이라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했어요. 

 

메시는 코로나19가 터지자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면서 "코로나19 때문에 어려워진 사람들을 돕고 싶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말을 실천에 옮기는 메시가 멋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