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이야기/▶ 스페인어!

삼성전자가 스페인어 특기자 채용하는 이유

최근에 나온 통계자료입니다. 

 

아르헨티나의 핸드폰시장에 대한 통계인데요. 우리나라의 대표적 기업인 삼성과 LG가 시장을 정말 평정하고 있네요.

 

아르헨티나의 중견 시장조사기관인 캐리어&어소시에이츠가 실시한 2013년도 조사결과인데요. 

 

이젠 핸드폰의 대명사(?)처럼 되어버린 갤럭시 시리즈를 앞세운 삼성이 시장의 49%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부동의 시장점유율 1위였습니다. 같은 회사의 조사에 따르면 2012년도 삼성의 시장점유율은 30%였습니다. 불과 1년 사이에 점유율이 50%에 바짝 다가섰다는 얘기네요. 

 

 


 

LG도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2012년도에 7%였던 LG의 아르헨티나 핸드폰 시장점유율은 10%로 높아졌습니다. 한국 기업의 시장점유율을 합치면 60%에 달하네요.

 

 

과거 아르헨티나를 비롯한 중남미 핸드폰시장을 장악했던 회사는 노키아였습니다. 스마트폰은 블랙베리가 최강자였어요. 하지만 두 회사는 요즘 힘을 쓰지 못하네요. 

 

중국업체의 추격이 시작됐다지만 지난해 아르헨티나에서 유일하게 시장점유율이 상승한 기업은 삼성과 LG 단 둘뿐이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2외국어 특기자 채용

 

삼성이 계속해서 스페인어 특기자를 찾는 건 이렇게 중남미시장에서 약진을 거듭하고 있기 때분이겠죠. 

 

올해도 삼성이 2외국어 특기자 공고를 냈습니다. 영어, 일어, 중국어는 제외고요. 

 

물론 근무지는 대한민국 서울입니다. 

 

 

 

공고에 보면 이력서제목 작성 요령에 "Spain_spanish"라고 적혀 있습니다. 2외국어 특기자 중에서도 스페인어 특기자를 가장 비중 있게 다룬다는 뜻이 아닐까요?^^

 

스페인어에 대한 기업의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건 분명합니다. 

 

하지만 어설픈 스페인어는 통하지 않겠죠. 한국에 있는 모 외국어 명문대에서 스페인어 전공했는데 회화에서 단어 3-4개 이상 이어가지 못하는 분이 계시더군요. 제가 진짜로 봤어요^^

 

이런 경우엔 자격이 갖춰져서 삼성에 지원해도... 바나나 껍질로 스키 타듯 나오시겠죠.

 

제 블로그 오신 분들은 열심히 공부하셔서 꼭 좋은 성과 내시길 바랍니다^^

 

 

참고하세요~

 

삼성의 스페인어 특기자 채용공고는 원칙적으로 해외에 현재 체류하고 있는 사람(동포나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것입니다. 

 

참고하시고 열심히 스페인어 공부하시길 바라면서 올린 것입니다. 



알려드립니다~

 

스페인어 스터디클럽 개설했습니다. 스페인어에 마음만 주신 분, 전혀 모르시는 분들 위한 강의코스입니다^^

 

[기초 스페인어 배우기] 스페인어 스터디클럽 커리큘럼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