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이야기/▶ 스페인어!

LG 아르헨티나 법인 스페인어 인재 구하네요

요즘 한국이나 아르헨티나나 취업이 쉽지 않아 난리입니다. 특히 대기업 들어가긴 정말 하늘의 별 따기 만큼이나 힘들다는데요.

LG 아르헨티나 현지 법인이 직원을 채용합니다. 채용광고가 계속 뜨고 있네요. 조건에 보면 학력은 '대졸 우대'라고  되어 있어요. 그러니까 중졸도 지원 가능하다는 얘기. 정유라도 지원할 수 있겠네요 ㅎㅎ

대신 스페인어 실력은 요구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어와 한국어는 능통해야 합니다.


 

 

 

채용 주체가 LG전자 아르헨티나 현지 법인이기 때문에 본사 직원은 아닙니다.

물론 해외에서 본사 직원을 뽑는 경우도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대표적인 경우인데요. 삼성은 2외국어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해외에서 따로 직원을 뽑습니다. (영어와 중국어, 일어는 제외에요. 스페인어는 채용 대상입니다^^)

이번 LG 전자 아르헨티나 현지 법인의 채용의 경우엔 현지 직원이기 때문에 급여에서도 본사와 차이가 있을 거에요. 하지만 이런 게 좋은 경력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곳에 취업해서 일을 좀 배운 후에 자기 사업을 하시는 분도 많거든요.  아르헨티나 대우 법인에 근무하다가 독립해서 40대에 50억 대 빌딩을 갖게 되신 분도 계시답니다^^

 

 

LG 아르헨티나 현지 법인은 부에노스 아이레스 푸에르토 마데로에 있습니다. 위의 사진이 바로 푸에르토 마데로랍니다. 쾌적하고 멋지죠?

저희 회사 대표님도 한때 저 곳에 있는 회사에 근무하셨다는데요. 당시엔 한국인이 많이 없을 때였는데요. 우연히 사무실 건물 앞에서 마주친 한국사람 몇 분이 "한국사람 아니야... 일본사람이야" 이러면서 지나길래 웃었다는 추억담(?)도 들려주시더라구요.

스페인어에 자신 있는 분 가운데 여건이 되신다면 이런 곳에서 새로운 경험을 해보는 것도 자기계발과 경력 관리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포스트해봤습니다.

그간 스페인어 포스팅을 자주 못했네요. 새해엔 맘 먹고 열심히 스페인어 포스팅 올릴게요.

그럼 행복한 12월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