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남미세상/▶ 완전황당사건사고

전설의 동물 폼베로, 사람을 공격하다

전설의 고향이라면 유명한 공포물입니다. 에피소드마다 내용은 다르지만 정말 머리카락이 곤두서곤 하는데요. 말 그대로 전설은 전설일 따름이겠죠? 그런데 전설이 현실로 나타나고 곳이 있습니다. 바로 남미의 파라과이입니다. 

 
전설의 동물이 사람을 공격해 아기까지 낳았다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황당하면서도 믿을 수 없는 일인데요. 전설의 동물을 봤다는 사람도 있고, 무엇보다 아기를 낳았다는 여자까지 있으니까 믿지 않을 수도 없는 일이네요.


파라과이와 아르헨티나 등지에선 이미 알려져 있는 폼베로라는 전설의 동물이 피해자가 지목한 용의자(?)입니다. 물론 폼베로는 전설의 동물이라 실체가 확인된 건 아니고 상상도와 모형만 있는데요. 우선 모형을 하나 보실게요.


<폼베로의 모형입니다. 원시인 같기도 하고... 아무튼 흉측하네요.>

모형만 봐도 끔찍하게 생겼죠? 사람과도 비슷하지만 폼베로는 분명 동물인데요. 전설로 그 존재가 전해지고 있는 폼베로가 파라과이의 한 여자를 공격했다고 합니다.

피해자는 24살 여자인데 자식을 3명이나 둔 주부였어요. 여자는 평소 누군가 미행하는 듯한 느낌을 받곤 했는데요.

밤에는 누군가 옷을 벗겨내는 이상한 경험을 여러 번 했다고 해요. 그러다가 여자는 결국 임신을 했는데요... 사람이 아니라 검은 괴생명체를 낳았습니다. 폼베로의 자식이 태어났다는 것이죠. 이런 일이 정말 가능한 것일까요? 

기사 보실게요.

 

<폼베로의  상상도에요. 사람의 몸을 가진 동물의 모습입니다.> 


전설의 괴생명체가 인간을 성폭행했다고? 파라과이 여성 충격 증언!

"괴물이 인간을 성폭행하고 자식을 얻었다!" 이런 말을 하면 믿을 사람이 얼마나 될까. 남미 파라과이의 20대 여자가 괴물로부터 성폭행을 당해 자식을 출산했다고 주장해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산타클라라라는 곳에 살고 있는 로살리아 수아레스(24)는 최근 심한 복통을 느꼈다. 오지에 사는 그는 병원에 가기 위해 올케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황급히 달려온 올케의 부축을 받아 병원을 향해 막 나가려던 순간 수아레스는 아기가 나오는 걸 느꼈다. 수아레스는 집에서 아기를 출산했다.

갑자기 수아레스의 출산을 돕던 올케는 나오는 아기를 보고 깜짝 놀랐다. 아기는 인간으로 보기 힘든 검은 괴생명체였다.

괴생명체는 살아서 태어났지만 7시간 만에 숨을 거뒀다. 

하지만 뒤늦게 아기를 낳은 수아레스의 말을 듣고 올케는 더 깜짝 놀랐다. 수아레스의 입에선 공상영화 같은 말이 흘러나왔다. 수아레스는 임신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었다. 생리가 끊어진 일도 없었다고 했다. 낳을 수 없는 아기를 낳았다는 것이다.

<아기를 낳았다는 여자와 남편입니다. 아이들의 얼굴은 살짝 가렸습니다. 24살이라는데 약간 노안이네요.>

수아레스에 따르면 아기의 아빠도 남편이 아니었다. 그가 지목한 아기의 아빠는 동네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전설의 괴물 폼베로(사진)였다. 그는 "약 1년 전부터 누군가로부터 미행을 당하는 느낌을 받았다."면서 "분명히 옷을 입고 자도 아침에 일어나면 누군가 완전히 옷을 벗겨놓곤 했다."고 말했다.

남편도 부인의 이상한 경험을 이미 알고 있었다. 남편은 "누군가 따라다니는 느낌이라는 말을 부인이 자주했다."면서 "언젠가 집 주변에서 검은 괴물체를 목격한 적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부부는 동네주민들과 함께 사망한 괴생명체를 집앞에 고히 묻어줬다.

부부는 "다시는 비슷한 일이 없도록 신부님을 모셔다가 무덤 앞에서 기도까지 올렸다."고 말했다.

<13년 전 아르헨티나 언론의 보도내용입니다. 아르헨티나에서도 비슷한 경험을 한 여학생들이 있었습니다.>

​아르헨티나에서도 비슷한 일이 벌어진 적이 있네요. 2002년에 벌어진 사건인데요. 전설의 한 동물이 학교에 가던 여학생들을 잠재워 철로까지 데려갔다는 내용입니다.

스페인어 ​한마디! 기사에 보면 Sospechan이라는 동사가 사용됐네요. 의심하다라는 뜻의 스페인어 동사인데 여기선 "~라는 의혹이 제기된다"라는 뜻으로 해석하면 무리가 없겠네요.

스페인어의 동사는 변화무쌍하기로 유명하죠. Sospechan 동사의 ​원형은 Sospecha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