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남미세상/▶ 관심집중 화제

길이 50m 롱 피자 맛보세요~

정말 긴 피자가 아르헨티나에서 만들어져서 화제입니다.

 

최근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유명한 극장가인 코리엔테스에서 롱 피자 만들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그냥 즐기자고 마련한 게 아니라 다운증후군협회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여서 더 의미가 깊었네요.

 

이 행사에서 완성된 피자가 바로 화제의 롱 피자입니다. 완성된 피자의 길이를 재어보니 무려 50m였다고 하니 정말 엄청난 길이죠?

 

자세한 내용은 기사에 있으니까 생략할게요.

 


 

참고로 이번에 만들어진 롱 피자는 모짜렐라 피자였습니다.

 

부에노스 아이레스를 방문해보신 분은 누구나 아시겠지만 아르헨티나 국민의 입맛은 매우 보수적이랍니다. 피자도 토핑을 많이 얹은 것보다 모짜렐라 치즈의 맛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심플한 게 인기를 끌고 있어요.

 

화려함은 좀 빠지지만 약간 짠듯하면서도 고소한 맛으로 무장한 모짜렐라 피자는 그 중에서도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답니다.

 

기사 보시겠습니다~

  



  

"길이 50m짜리 롱 피자 맛보세요~"

길에서 한바탕 피자파티가 벌어졌다.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 중심가에서 26일(현지시간) 롱 피자 만들기 행사가 열렸다.

부에노스 아이레스 피자달인협회와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한 행사에선 길이 50m짜리 롱 피자가 완성됐다. 절반 블록 길이의 피자를 만드는 데 사용된 재료는 모짜렐라치즈 50kg, 밀가루반죽 100kg, 토마토 24kg, 올리브 13kg 등.

  



 

 주최 측은 피자의 기본이 되는 반죽에 각별한 신경을 썼다.

 

최고의 맛을 지닌 피자를 만들기 위해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피자명인으로 꼽히는 전문가 20명이 밀가루반죽을 준비했다.

 

 


  

고속도로처럼 쭉 뻗은 피자는 컨베이어 형태로 특별 제작된 오븐을 이용해 구워졌다.

 

완성된 롱 피자는 행사 관람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됐다. 수익금은 전액은 다운증후군협회에 후원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013년 이탈리아에서는 길이 40m짜리 피자가 만들어져 화제가 됐다.

 

 





 

사진=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