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남미세상/▶ 완전황당사건사고

인면수심 의붓아버지입니다!

안타깝게도 중남미에서 10대 소녀의 임신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10대 초반의 여자어린이가 아기를 가졌다는 소식도 종종 전해지구요. 하지만 5월에 파라과이에서 벌어진 사건은 진짜 충격적이었습니다. 만 10살 여자아이가 몹쓸짓을 당해 임신을 했다는 소식이었는데요. 이 뉴스는 중남미뿐 아니라 전 세계에 보도돼 지구를 경악하게 만들었습니다.

여자아이는 임신이 확인되자 범인으로 의붓아버지를 지목했습니다. 의붓아버지가 자신에게 몹쓸짓을 해왔다고 그제야 뒤늦게 털어놓은 것이죠. 의붓딸을 건드린 남자는 체포됐지만 범행을 끝까지 부인했지만 결국 증거가 나왔습니다. 여자아이가 낳은 아이와 남자 간에 친자관계가 성립한다는 DNA검사 결과가 나온 겁니다.

무죄를 주장하면서 DNA검사를 하자고 한 건 바로 이 남자였는데요. 정말 인면수심의 극치가 아닐 수 없네요.

문제의 남자... 바로 이 사람입니다!

​<인면수심의 남자. 의붓딸을 임신시킨 바로 그 남자입니다.얼굴이 어디서 얻어맞은 것 같네요.>

남자의 이름은 힐베르토 베니테스. 나이는 올해 45살입니다.

현지 언론은 사건을 보도하면서 이렇게 남자의 실명은 물론 사진까지 공개해버렸습니다. 이런 사건이 벌어지면 용의자(또는 범인)의 인권이 먼저냐, 알권리가 먼저냐 논란이 벌어지곤 하는데요.

중남미 언론은 이 부분에 대해선 매우 단호합니다. 성폭행사건이 발생하면 그냥 얼굴을 공개해버립니다.

물론 부작용도 있겠지만 어느 정도의 단호함도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사건을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아기를 낳은 여자아이는 올해 만 11살입니다. 마이눔비라는 이름만 공개됐습니다. 작년에 임신을 하고 올해 아기를 낳았으니 10살에 임신, 11살에 출산한 겁니다. 정말 핵끔찍입니다.

여자아이는 5월에 복통 때문에 엄마와 함께 병원에 갔다가 충격적인 말을 들었습니다. 아기를 가졌다는 겁니다.

여기에서 수사가 시작된 겁니다. 위에 설명드린 것처럼 여자아이가 지목한 범인은 의붓아버지였구요.

경찰은 바로 의붓아버지를 체포했지만 혐의를 부인하다가 이번에 DNA 증거가 나온 겁니다.

의붓아버지는 5월에 체포돼 현재 구속된 상태입니다.

검찰은 12년을 구형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너무 벌이 가벼운 것 같아 화가 납니다!


​<10살에 임신한 여자아이의 엄마입니다. 무슨 얘기를 하고 있는 것 같죠? 선처를 부탁하고 있는 겁니다.>


그런데 이런 사건이 벌어지도록 여자아이의 엄마(친모)는 도대체 뭘하고 있었을까요.

사법부는 한때 여자아이의 엄마도 구속했었습니다. 자식을 제대로 돌보지 않았다는 이유에서였어요. 여자는 "새 남편이 아이에게 그런 짓을 할 줄은 꿈에도 몰랐다"면서 선처를 호소했습니다.

위의 사진에 뒷모습이 보이는 여자가 판사 앞에서 선처를 구하고 있는 여자아이의 엄마입니다. 긴 머리를 한 게 전형적인 남미 원주민 헤어스타일이네요.

 


​<10살에 임신한 여자아이의 엄마가 갇혀 있던 곳입니다. 여자의 엄마는 지금은 풀려났습니다.>

불쌍한 여자아이는 안타깝게도 8월에 아기를 낳았습니다. 아이에게 낙태를 허용하라는 인권단체, 여성단체의 요구가 빗발쳤지만 파라과이 사법부는 끝내 허용하지 않았어요.

파라과이는 대부분의 중남미국가처럼 낙태를 엄금하고 있습니다.

아이는 현재 풀려난 엄마와 함께 아순시온의 변두리 지역에서 살고 있다네요. 이제는 평생 지울 수 없는 일이 됐지만 그래도 아이가 역경을 극복하고 행복한 삶을 살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임신한 10살 여자아이가 아기를 낳은 뒤 치료를 받은 병원입니다. 파라과이 적십자병원이네요 >


스페인어 한마디에요. 이런 사건이 일이 벌어지면 자주 등장하는 스페인어 동사가 있어요. 바로 confirmar입니다. 영어의 confirm과 같은 의미입니다. "증거가 혐의를 확인했다"고 할 때면 주로 confirmar 동사가 사용됩니다.

증거는 스페인어로 prueba라고 하구요. 그럼 DNA는 스페인어로 뭐라고 할까요? DNA는 스페인어로 ADN라고 합니다.

DNA 증거는 간단하게 전치사 de를 써서 prueba de ADN 이렇게 표현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