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남미세상/▶ 완전황당사건사고

맥도X드 햄버거에서 쥐머리 발견!

언젠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스낵에서 쥐머리가 나오는 바람에 한바탕 난리가 났었죠.

멕시코에서 비슷한 일이 벌어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그 유명한 맥도X드 햄버거에서 쥐머리가 나왔다는 겁니다. 맥도날드는 거짓말이라고 반박했지만 결국 매장은 폐쇄되고 말았습니다.

쥐머리가 나왔다는 사실을 뒷받침하는 결정적인 증거가 있었기 때문인데요.

이게 바로 문제의 증거사진입니다. 사진을 한 번 잘 살펴봐주세요.



사건이 벌어진 곳은 멕시코 중부 틀라네판틀라에 있는 맥도X드 매장입니다.

주문한 음식에 쥐머리가 들어 있었다고 밝힌 고객은 위의 사진을 찍어 공개했습니다. 이미 사진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튀긴 고기들 사이에 끼어 있는, 유독 허옇게 보이는 덩어리가 바로 쥐머리입니다.

쥐머리의 형태가 아주 분명하죠? 입 주변에는 수염까지 남아 있습니다.

 



쥐머리가 나왔다는 소식이 보도되자 멕시코 사회는 큰 충격에 빠졌습니다. 중남미에서도 맥도X드의 인기는 대단하거든요. 그런 곳에서 이렇게 혐오스러운 사건이 터져버렸으니...

멕시코 당국은 문제의 맥도X드 매장을 폐쇄했습니다. '소비자 대한 범죄'를 적용했다는군요.


 

하지만 맥도X드는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있습니다. 쥐머리가 나왔다는 주장이 거짓말이라는 겁니다.

멕시코 맥도X드는 "음식을 만드는 과정에서 쥐머리가 들어갈 가능성은 제로"라면서 고객이 매장을 협박해 돈을 뜯어내려 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쥐머리를 일부러 넣고는 이걸 빌미로 돈을 뜯어내려 했다가 뜻대로 되지 않으니까 연출한 사진을 공개한 것이라는 얘기인데요.

글쎄요... 당국이 조사에 착수를 했다니까 진실은 가려지겠지만 한동안 공방은 계속되지 않을까 싶네요.

맥도X드 쥐머리 사건을 접하면서 느낀 건...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건 역시 집밥이라는 사실입니다.

집밥을 애용(^^)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