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남미세상/▶ 관심집중 화제

아마존 인디언 부족, 문명사회와 첫 악수

지구의 허파 아마존에는 많은 원주민 부족이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인디언 부족입니다.

아마존에에는 아직 문명사회와 접촉하지 않고 원시적인 삶, 자연의 삶을 이어가고 있는 부족도 있는데요. 이번에 이런 부족이 또 발견됐습니다.

부족의 이름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확인된 건 부족이 문명사회와는 접촉하지 않은 채 살고 있었다는 겁니다.


아마존 밀림이 많은 브라질은 국가가 재단을 설립해 인디언사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부족을 발견한 것도 아마존에 들어가 있던 재단의 직원들이었습니다.

 

최근에 쓴 기사와 사진입니다.

  


 

 

'문명사회와 첫 접촉' 아마존 인디언 부족

 

문명을 등지고 아마존에서 살고 있는 부족이 처음으로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브라질의 국립인디언재단은 지난달 30일 아크레 주 밀림에 살고 있는 부족의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동영상을 보면 문명사회 사람을 처음 본 인디언들은 배가 고프다는 손짓을 한다. 바나나를 주자 조심스럽게 받지만 경계심을 풀진 않는다.

 

페루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 아크레의 아마존에 살고 있는 부족은 지난달 27일 처음으로 목격됐다.

 

한가롭게 낙시를 하던 국립인디언재단 직원들이 두 명의 인디언을 처음으로 목격했다. 알려지지 않은 부족의 인디언임을 한눈에 알아본 직원들은 이틀 뒤 인디언들과 직접 접촉하는 데 성공했다. 

 

 

 

 

이 과정에서 일등공신을 한 건 인근에 살고 있는 아샤닌카 부족이었다. 아샤닌카 부족은 국립인디언재단으로부터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 등 문명과 접촉하고 있다.

 

국립인디언재단에 따르면 새로 발견된 부족과 아샤닌카 부족은 한때 싸움을 벌이기도 했다. 새로 발견된 부족은 아샤닌카 부족을 공격해 활과 화살, 도끼 등을 빼앗아가기도 했다.

  


 

 

부족이 아샤닌카 부족의 중재로 문명사회와 접촉하기로 한 이유는 분명하지 않다.

 

국립인디언재단은 "페루 쪽으로 아마존에서 벌목을 하는 목재상들이 점점 다가오자 위기감을 느낀 부족이 문명사회와 접촉하기로 한 것일 수 있다."고 풀이했다.

 

사진=브라질 국립인디언재단

 

 

 

 

현지 언론에 따르면 부족은 문명사회와는 접촉하지 않았지만 총을 갖고 있었다고 합니다. 브라질 국립인디언재단은 "벌목업체 경비원들이 분실한 총을 인디언들이 발견해 갖고 있는 것 같다"고 추측했습니다.

 

아무튼 이제 재단과 접촉을 텄으니 건강검진 등 다양한 지원혜택을 받겠네요.

 

그래도 지금까지 이어온 자연생활은 그대로 이어갔으면 하는 바람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