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남미세상/▶ 관심집중 화제

"메시 구경하자~" 아르헨티나 연습장 북적

러시아에 입성한 아르헨티나 월드컵 대표팀이 공개 연습을 했습니다. 아르헨티나 월드컵 대표팀을 보기 위해 러시아 축구팬들이 잔뜩 몰렸는데요.

가장 주목을 받은 건 월드스타 리오넬 메시였습니다. 메시는 팬들에게 일일이 싸인을 해주고 사진을 같이 찍어주기도 했다네요.

<메시에겐 러시아의 미녀팬(^^)들도 많네요.>

르헨티나 월드컵 대표팀은 러시아 브로니치에 캠프를 설치했습니다. 브로니치는 모스크바에서 약 60km 떨어진 곳이라고 해요.

월드컵 대표팀 연습은 공개 또는 비공개로 할 수 있잖아요. ​

아르헨티나는 첫 연습을 공개로 진행했는데요. 메시를 보고 싶어하는 러시아 팬들을 위해 아르헨티나 축구협회가 결정한 것이라고 합니다.

<메시가 휠체어를 탄 팬을 만나 싸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 언론은 연습장을 취재했는데요. 아르헨티나 월드컵 대표팀을 보기 위해 몰린 팬은 어림잡아 300여 명이었다고 합니다.

아르헨티나 축구팬은 정말 극소수였​고, 대부분은 러시아 축구팬들이었다네요.

<메시가 연습장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축구황제의 행차라고 하면 과언일까요? ㅎㅎ>

국제축구연맹(FIFA)에 따르면 아르헨티나 축구팬이 산 러시아 월드컵 입장권은 모두 5만4000장이라고 해요.

입장권을 산 사람은 3만1000명 정도라고 하네요. 한 사람이 1장 이상의 티켓을 샀다는 말이 되죠.

​아르헨티나 축구팬 대부분은 모스크바에 있거나 14~15일 사이에 러시아에 도착한다고 하는데요. 원정 응원 열기가 이번에도 대단할 것 같습니다.

<메시 구경 열기, 대단합니다^^>

​메시와 아르헨티나 월드컵 대표팀은 16일 밤 10시 D조 조별리그 첫 경기를 갖습니다. 상대는 아이슬란드죠.

22일(오후 3시)에는 크로아티아와 조별리그 2차전, 27일(오후 3시)에는 나이지리아와 3차전을 갖습니다. ​

개인적으론 아르헨티나 월드컵 대표팀이 3승으로 16강에 진출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