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남미세상/▶ 세계최대최고~

세계에서 가장 큰 초콜릿 메달 대령이요~

이걸 동전이라고 해야할까요, 아니면 메달이라고 해야할까요?

 

베네수엘라가 아주 달콤한 기네스기록을 세웠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초콜릿 동전을 만들어 기네스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답니다. 동전이라고 하기엔 너무 큰 것 같지만요. (초콜릿 메달이 더 어울리는 표현이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초콜릿 메달이라고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진 1장 갑니다~

 


<완성된 초콜릿 메달이에요. 정말 큽니다. 평생 먹을 만큼 양도 풍성하겠어요 ㅎㅎ>

 

베네수엘라 수도에선 카라카스에선 초콜릿 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초콜릿 메달 만들기는 이 박람회에서 이벤트처럼 열렸습니다. 목표는 2012년 이탈리아가 수립한 세계 기록을 깨는 것이었습니다. 이탈리아가 만든 세계 최대 초콜릿 메달의 무게 740kg였습니다.

결국 베네수엘라는 기록을 깼습니다^^ 얏호~

<아직 완성된 건 아니지만 기본 모양이 만들어져가고 있으니 환호가 터질 만도 하네요. 수고들 하셨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초콜릿 메달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투입된 재료나 인력, 걸린 시간 등도 어마어마했네요.

먼저 인력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초콜릿 메달을 완성하기 위해 초콜릿전문가 120명이 벌떼(^^)처럼 달려들었습니다. 작업 순간순간을 포착한 사진 몇 장 보고갈까요?



 

작업시간도 길었습니다. 기네스 타이기록을 세우는 데만 꼬박 6시30분이 걸렸습니다. 세계 최대 초콜릿 메달을 만드는 데 걸린 시간은 더 걸렸겠죠?^^

 

베네수엘라가 만든 세계 최대 초콜릿 메달의 무게는 과연 얼마였을까요?

깜놀하지 마세요. 초콜릿 메달의 무게는 무려 874kg이었습니다. 종전 최고기록이었던 이탈리아의 초콜릿 메달보다 134kg나 더 무거웠네요^^

초콜릿 메달은 베네수엘라의 1볼리바르(베네수엘라의 화폐단위)짜리 동전 모양으로 만들어졌는데요.

실제 동전과 비교하면 무려 100만 배나 큰 크기였다고 합니다.

 

 

초콜릿 메달을 만드는 데는 특별히 제작된 도구가 사용됐습니다.

 

사진을 보셔서 대충 짐작은 하셨겠지만 지름 240cm, 두께 20cm 규모의 스테인레스 틀을 마련해 기본 모양을 만들었고요. 1.5m짜리 주걱을 만들어 초콜릿에 동전 모양을 냈습니다.  

 

완성된 초콜릿 메달은 초콜릿 박람회에서 판매됐습니다. (물론 통째 팔린 건 아니었습니다. 조각을 내서 팔았죠.) 베네수엘라 최고급 카카오를 재료로 사용한 덕분에 맛도 최고였다고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초콜릿 메달 만들기 이벤트는 '우리땅'이라는 현지 재단이 준비한 행사였는데요.

 

재단은 초콜릿 메달을 판 수익금으로 베네수엘라 카카오 홍보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의 스페인어에요. 사진에 보면 la moneda de chocolate mas grande del mundo라고 적은 게 보이시죠? 바로 이게 세계에서 가장 큰 초콜릿 동전이라는 스페인어 표현입니다.

 

형용사의 최상급이라고 하나요? ㅎㅎㅎ  스페인어 중급 정도 되시면 바로 이해하실 수 있는 표현이네요.